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Node.js

[Node.js] node.js 에 mysql 연동하는 방법

by 코딩의성지 2019. 12. 27.

하이 ~~!!

 

오늘은 node.js 웹서버의 ajax를 사용하는 예제에 mysql을 연동해볼거다. ㅎㅎ

만약 이 예제가 기억 안난다면 !! 아래 링크를 보고 오자.

https://devkingdom.tistory.com/82

 

[Node.js] JSON 데이터 Ajax에서 처리하기

하이 ~~!!! 보통 웹페이지를 개발하다 보면 웹페이지를 비동기방식으로 처리해야할 때가 있다. 비동기 방식은 웹페이지를 리로드 하지 않고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식을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Http 프로토콜은 클라..

devkingdom.tistory.com

자 그럼 본격적으로 연동을 시작해보자 !

 

node.js 에 MySQL 연동하기

 

 먼저 항상 그래왔던 것 처럼 mysql을 설치해주자!

 

 

그리고 mysql에 접속해서 데이터 베이스도 하나 생성해주자.

 

 

그리고 이 데이터베이스에다가 위의 사진처럼 테이블도 하나 생성해주자.

 

 

마지막으로 데이터까지 하나 넣어주면 !! 오늘 실습할 db 구축 끝!! ㅎㅎ

 

 

이제 실제 웹서버랑 연동을 해보자.

자 .. 우리가 이전에 만들었던 웹서버 데몬 스크립트 파일에다가 db 설정을 위한 코딩작업을 해주자. ㅎㅎ 

 

 

그리고 db의 테이블에 쿼리를 날리는 로직이 들어있는 post함수도 작성해주자. ㅎㅎ 이렇게하면 끝 !! 

 

 

결과를 확인해 보자.

테이블에 데이터가 없는 경우랑 ..!!

 

 

있는 경우랑.. 둘다 잘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만 ...!! 모두들 즐거운 코딩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