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Node.js

[Node.js] EJS 모듈 사용하기

by 코딩의성지 2019. 12. 22.

하이 ~~!!

 

오랜만에 node.js 글을 쓴다. ㅎㅎ 이전에 우리가 post 방식의 url 을 처리하는 방법을 공부했었다.

 

오늘은 EJS라는 모듈을 활용해볼 것이다.

 

EJS

 

EJS Embedded JavaScript Template의 약자로 nodejs 진영에서 많이 사용하는 템플릿엔진이라고 한다. 데이터를 html에 바로 뿌리고 싶을때 사용하면 된다.  문법 자체는 굉장히 간단해서 한번 슥 ~~ 보면 다들 사용하실 수 있을 거다.

 

먼저 모듈을 사용하려면 설치를 해줘야겠지??

이전에 모듈을 설치하듯이 위의 명령어를 쳐주면 된다.

 

 

 

자 설치 다 되셨으면 view engine을 ejs로 세팅해주자. ㅎㅎ ejs 뿐만 아니라 다른 view engine도 있다. 나는 아직 ejs 밖에 안써봐서 다른 건 잘 모르겠다. ㅜㅡㅜ

 

 

자 그다음에는 views 디렉토리 하나 만들고 그 아래에 form.ejs 라는 ejs 파일을 하나 만들자 ㅎㅎ 위의 형태대로 가져올 데이터를 <%= %> 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

 

 

 

그리고  데몬으로 올라가는 test.js 에 이러한 post 함수를 하나 만들자.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form.ejs 파일의 name 에다가 req.body 에서 날아온 name ( form.html 에서 날아오겠지?ㅎㅎ) 이라는 값을 넣어줄 겁니다 라는 뜻이다.

 

 

아 form.html 에 action 값에 들어가있는 url 도 수정을 해주고..!!

 

 

form.html 을 브라우저에 띄워서 날려주면 ...!!

 

 

짜잔 !!! ㅎㅎ 끝이다 ㅎㅎ!!

 

 

다들 코딩 잘해보자 ㅎㅎ 그럼 오늘도 즐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