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Job 지식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 이유

by 코딩의성지 2020. 10. 6.

오늘은 여러분이 지금 당장 프로그래밍을 배워야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rFExEb8xtSE


1. 프로그래밍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네, 프로그래밍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스티브잡스가 생전에 남겼던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이 나라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은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 
프로그래밍은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

저도 거의 생각을 안하고 사는 편인데 유일하게 생각을 깊게 할 때가 프로그래밍을 할때인것 같습니다.

생각한것을 실제로 보이게 옮이게 할수 있는게 바로 이 프로그래밍인데  생각한 것을 실제로 구현한다는 것은 사고력이나 창의력을 키우는데 굉장히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하면 여러분이 생각한 것을 실제 화면에 옮길 수 있습니다. 아주 단순한 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빌게이츠는 아주 간단한 OX 게임에서부터 코딩을 시작했고,
드롭박스 창립자인 드류 휴스턴은 고작 "무슨색이 좋아?" "나이가 몇살이니?" 같은 질문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간단한거라도 좋으니 지금 당장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프로그래밍으로 옮겨보세요.
처음에 간단한 생각을 프로그래밍으로 옮기는 것 부터 시작해보면 시간이 지나 아주 복잡한 생각을 프로그래밍으로 표현하는 여러분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2. 프로그래밍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래밍언어는 컴퓨터와 사람이 대화가 가능하게 해주는 언어입니다.
과거의 언어 , 예를 들면 C언어 같은 언어는 컴퓨터가 더 이해하기 쉬운 컴퓨터에 가까운 언어였습니다.
요즘에 보편화되고 있는 언어는 사람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즉 이해하기가 쉬워졌다는 말이죠?
이해가 쉽다보니 배우기가 쉬워졌죠. 대표적인 언어로 파이썬이나 자바스크립트 등이 있겠네요.

또 요즘에는 코딩을 쉽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레임워크가 굉장히 많이 발전되었고,
원하는 것을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지식만 있다면 단지 호출만 하면 되는 API들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또 오픈소스들도 굉장히 많아졌어요. 복사-붙여넣기하고 살짝만 커스터마이징 해주면 자신만의 코드가 완성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들도요 !


3. 프로그래밍은 미래의 먹거리다.

전경련에서 포스트 코로나 19 시대에 주목할 유망산업 분야로 T.E.C.H.N.O.L.O.G.Y를 제시 했는데


Transport & Mobility(교통 및 모빌리티)
Edu-tech(교육 기술)
Cloud(클라우드)
Healthcare(헬스케어)
Network(네트워크)
O2O(온라인/오프라인 결합)
Logistics(물류 유통)
Operational Tech(제조기술)
Green Indsutry(녹색산업)
YOLO Biz( 욜로 비즈)

이건데 ... 이 것들의 공통점이 무엇이냐? 바로 소프트웨어와 뗄레야 뗄수없는 것들입니다.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기술은 더욱더 중요해진다는 뜻이겠죠

CS+X 라고 들어보셨죠? CS가 컴퓨터 사이언스인데 컴퓨터 공학은 어떤분야랑도 결합될 수 있어요 !
그리고 컴퓨터공학이 타 분야와 결합되면 시너지는 엄청납니다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이라고 아시나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의 대표적인 교육 중 하나가 인문사회 등의 소프트웨어와 전혀 상관없는 학과에서 필수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수강하게 하여 sw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겁니다.
실제로 제가 졸업한 학교에서는 경찰행정학과, 불교학과 등의 정말 소프트웨어와 관련 없는 학과에서 C언어 자바 등의 프로그래밍 교육을 필수로 수강한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이 컴퓨터 전공자가 아니라고 프로그래밍을 할필요가 없다 이런생각은 하시면 안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4.당연한 것이 될것이다.


조선시대 한글이 처음 나왔을때 대부분은 이런생각을 했다고합니다.

 

 "읽고 쓰는 것을 꼭 배워야하나? 먹고 사는데 이상없는데?"


하지만 문자는 엄청난 문명의 발전을 만들었고 삶의 방식자체를 바꿨습니다.
요즘에 글을 쓰고 읽지 못한다는건 상상하기도 힘듭니다.

 

지금 2020년 에 여러분이 묻고 있네요. 

 

"프로그래밍을 꼭배워야하나?"


저는 머지 않는 미래에 프로그래밍을 하는게 당연한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그 중심에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시고 프로그래밍에 도전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