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Cloud

[AWS] AWS EC2 랑 Sublime Text 3 연동하기

by 코딩의성지 2019. 12. 18.

하이~!

예전에 AWS 같은 Cloud에 서버를 두고 프로젝트르 할때 서버단 어플리케이션을 수정하면 매번 불편하게 FileZilla 같은 sFTP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올리곤 했다. 흠 .. 그게 너무 불편해서 좋은 방법이 없을까하다가.. !! 직접 개발툴을 서버랑 연동하자는 생각을 했고, 찾아보니 방법이 있었다. 

 

다른 Tool 들도 연동이 가능하긴 한데 !! 오늘 소개할 내용은 Sublime Text 3 랑 내가 AWS 에서 만든 EC2 를 연동하는 걸 해볼거다.ㅎㅎ

 

우선 Sublime Text 가 없으신 분들은 설치하고 오자!!

https://www.sublimetext.com/3

 

Download - Sublime Text

Sublime Text 3 is the current version of Sublime Text. For bleeding-edge releases, see the dev builds. Sublime Text may be downloaded and evaluated for free, however a license must be purchased for continued use. There is currently no enforced time limit f

www.sublimetext.com

 

설치가 다 되셨으면 Sublime Text를 열고 ctrl+shift+p  를 눌려보자. 

그러면 위와 같은 입력창이 나오는데 여기다가 install 이라고 쳐보면 Package Control: Install Package  라는게 나온다. 클릭해서 설치하자.

 

 

설치가 되면 위와같은 입력창이 나올꺼다. sftp 라고 입력하고 클릭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이런 파일이 보인다.

 

 

이제 서버랑 연동시킬 로컬 디렉토리를 하나 추가하자!!

 

 

이렇게 이쁘게 추가된 걸 볼 수 있다.

 

 

자 그럼 SFTP랑 연동을 한번 해보자! 폴더를 우클릭하고 SFTP/FTP > Map to Remote... 을 클릭하자.

 

 

이런 파일이 열리는데 내가 고쳐야할 부분을 표시해놨다.

 

sync_down_on_open 을 true 로 변경하면 파일을 열 때 싱크를 맞춰주고,

 

host랑 user는 내가 연결할 아이피와 호스트의 계정명을 입력해주면된다.

 

만약 계정에 패스워드를 설정해줬으면 주석처리된 password도 주석해제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해주면 된다.

 

그리고 port는 SSH 서비스 포트번호를 입력 해줬다. (22)

 

remote_path는 내 서버안에 연결할 디렉토리를 입력해주면된다. 

 

file_permissions 랑 dir_permissions 으로 파일과 디렉토리 권한을 설정해주면 준비끝!!

 

잘 입력한 화면이다. 각자 환경에 맞게 모두들 잘 입력해주자!

 

 

그리고 ... 연결을 시도하면 ... ? 잉 왜 타임아웃이 나지??? ㅜㅡㅜ 아 !!! 우리가 AWS 하면서 만들어 뒀던 PPK 파일을 등록을 안해줬다 .. ㅎㅎㅎ Putty 랑 연결하면서 만들어 뒀던거 기억하지?? ㅎㅎ 혹시 기억안나면 아래 링크로 공부하고 오자.

https://devkingdom.tistory.com/72

 

[AWS] Putty 로 EC2 접속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EC2를 생성해보았다. *이전포스팅 보러가기 https://devkingdom.tistory.com/71 [AWS] EC2 인스턴스 만들기 하이 ~~!! 지난번 포스팅에서 VPC랑 서브넷을 생성했었다. *지난번 포스팅 보러가기 ht..

devkingdom.tistory.com

아까 수정했던 sftp-config.json 파일을 좀 내리다 보면 ssh_key_file 이 나오는데 여기에 자신이 ppk를 저장해 둔 경로를 입력해주자.

 

그러고나서 다시 연결을 하면 !! ㅎㅎ

 

 

성공~~~~!!! ㅎㅎ 그럼 오늘도 열코딩하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