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Cloud

[AWS] Putty 로 EC2 접속하기

by 코딩의성지 2019. 12. 15.

이전 포스팅에서 EC2를 생성해보았다. 

 

*이전포스팅 보러가기

https://devkingdom.tistory.com/71

 

[AWS] EC2 인스턴스 만들기

하이 ~~!! 지난번 포스팅에서 VPC랑 서브넷을 생성했었다. *지난번 포스팅 보러가기 https://devkingdom.tistory.com/70 오늘은 그안에 EC2 인스턴스를 만들고, putty로 실제 접속을 해볼거다. 자 먼저 EC2 대시보..

devkingdom.tistory.com

그럼 만들었으면 접속을 한번 해봐야하지 않겠는가 !!! ㅎㅎ

내 노트북은 Window기 때문에 이 인스턴스에 접속을 하려면 Putty 같은게 필요하다.

 

일단 putty 없으면 다운로드 부터하자. putty 다운로드

 

그리고 우리가 지난번에 Key pair를 생성 했던 것 기억날 것이다. putty에서 aws 의 Key Pair를 사용하려면 Putty에서 사용 가능한 형식으로 변경이 필요하다. Puttygen 을 열어보자.

 

Load를 클릭하자.

 

All Files를 선택하고 내가 다운로드 받았던 위치의 AWS Key pair 파일을 불러오자. (확장자명 pem)

 

뭐라 뭐라고 하는 경고메시지가 팝업된다. 확인을 누르자.

 

키정보가 생성된걸 확인할 수 있다. Save private key를 눌러보자.

 

passphrase 를 설정안했는데 괜찮냐고 물어본다. 응 괜찮아 난 ^^

 

키 이름을 정해주고 저장하자.

 

그리고나서 putty를 실행하자.

Connection - SSH - Auth 에 가면 Private key를 등록할 수 있다. 만든 키를 등록해주자.

 

그리고 Session 탭으로 이동해서, Host Name에 퍼블릭 DNS를 입력해주자.

 

이전에 만들었던 EC2 정보를 보면 퍼블릭 DNS를 알 수 있다.

 

그러고 나서 Open을 눌려주면 !!

 

뭔가 보안적인 경고를 한다. ㅎㅎ 예를 눌려주자..

 

그러고 나서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주면 ...! ㅎㅎㅎ

 

접속이 된다 ㅎㅎㅎ 후 .... 중간중간에 뭐가 안되는게 많아서 굉장히 고생을 했다 ㅜㅡㅜ 힝

 

그럼 모두들 꼭 해보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 하겠다. 그럼 즐거운 코딩하자 다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