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Xd

[Design] Xd 사용법 익히기 (2)

by 코딩의성지 2019. 12. 13.

안녕~~~!!

 

오늘 Xd 포스팅 두번째 시간이다 !! ㅎㅎㅎ

 

지난번에는 모양을 그리는 법을 간단하게 배웠다 !!

 

오늘은 더 더 재밌는걸 해보자.

 

왼쪽에 T 라는 걸 클릭하면 이렇게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작성한 텍스트는 왼쪽에서 설정하여 폰트, 크기, 폭 등을 설정할 수 있다 ㅎㅎ 이렇게 PPT 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설명하려고 내가 얘기한건 아니겠제~~

 

지금부터 신기한거 보여줄게 우하하

일단 텍스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서 패스 > 패스로 변환을 클릭하자 ! ㅎㅎ 

이렇게 누르면 이제 이건 더이상 글자가 아니다 !!! ㅎㅎㅎ

이제 패스로 인식하게 된다. ㅎㅎ!!

 

이렇게 임의로 만든 도형이 된다는 얘기다 !

이제는 이렇게 펜슬 기능을 이용해서 멋진(?) 로고를 만들어 낼 수 도 있다. 

 

아! 특정 라인을 더블클릭하면 'A' 처럼 저런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리고 ctrl + 더블클릭을하면  'E' 처럼 곡선모양을 그려낼 수도 있다. 

 

이제는 우리가 아무리 개발자라도 간단한 로고정도는 이런 방식으로 로고를 만들어서 써보도록 하자 !!ㅎㅎㅎ

 

맨날 개발 공부만하다가 이렇게 디자인 공부하니깐 좀 많이 재밌다 !! 그럼 즐거운 공부~~!!

반응형

'UX&UI > X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 Xd 사용법 익히기 (3)  (0) 2019.12.14
[Design] Xd 사용법 익히기 (1)  (0) 2019.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