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 리뷰

[게임리뷰] 바람의나라:연 - 튜토리얼 깨기

by 코딩의성지 2019. 12. 11.

하이~~!!

 

나랑 비슷한 나이대의 사람들이라면 바람의나라 라는 게임은 참 추억의 존재일거다.

 

바람의나라 모바일이 나온다고 해서 정~~말 기대를 하고 1차 CBT에 참여했었다.. ㅎㅎ

 

하지만 ... 굉~~장~~히 실망스러웠었다. ㅜㅡㅜ 뭐 개인차는 있겠지만 나같이 추억을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비슷한 느낌을 받으셨을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2차 CBT를 진행한다고 해서 빠르게 사전 예약을 했다. 이번에는 많은게 달라졌을 꺼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고 ....

 

자 ... 익숙한 음악을 들으면서 입장!! ㅎㅎㅎ

 

먼저 캐릭터를 만들어보자 ㅎㅎ 지난번 1차 CBT 때 캐릭터가 남겨져 있을 줄 알았는데 없다 ㅜㅜ

 

먼가 나랑 닮은 (?) 캐릭터로 선택하고 ㅎㅎ 

 

캐릭터를 만들어보자 ㅎㅎ!!!!

직업! 평민 ㅜㅡㅜ 국가! 고구려 신수 ! 주작

 

바람의 나라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신수에 따라서 다른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불 속성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주작을 선택했다.

 

그리고 ... 확인을 누르면....!

칭찬을 해준다 ! ㅎㅎㅎ 튜토리얼을 한번 깨볼까?

 

바람의 나라: 연에서는 왼쪽에 퀘스트 진행상황을 보여주는데 이걸 클릭하면 자동 이동을 한다 ㅎㅎ

 

자 ... ! 열심히 자동이동해서 사냥도우미를 만나보자. ㅎㅎ 만나면 토끼를 잡아보라고한다.

 

이 귀여운 토끼를 어떻게 죽..... 

 

오른쪽에  AUTO 버튼이 있는데 이거 누르면 알아서 자동사냥해준다. ㅎㅎ 자동이동에, 자동사냥 ...!! 흠 내가할게 없군!!

 

 

자 아무튼 한마리잡고 사냥도우미에게 다시 가면 ㅎㅎㅎ 이렇게 보상을 준다

 

그리고 이분이 임무도우미를 소개해준다.

 

임무도우미 한테 달려가보자.

 

임무도우미는 조사라는걸 알려준다. 

 

 

그냥 조사하라는거 가서 클릭하면된다. 이것도 자동으로 다 된다.

 

조사가 끝났다 !!

 

 

조사를 배우고 나면 점령을 알려준다.

 

지정된 장소에 가서 서있으면 된다. ㅎㅎ 

 

"바람의 나라 : 연"은 기본 퀘스트가 사냥 , 조사 , 점령이다. 이게 무한 반복된다. ㅎㅎ 1차 CBT 때는 적어도 그랬었다.

이번 2차 CBT에는 이런부분이 얼마나 개선되었을지 궁금하다.

 

끝나고 나면 똘똘이도우미에게 가보라고한다.

 

똘똘이도우미는 이름과는 다르게 나이가 꽤(?) 있으신 할아버지다.

 

말그대로 게임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  

 

안보고 그냥 가려고하면 협박을 한다. 나 바람의 나라 !! 20년차라구 ~~!! ㅎㅎㅎㅎ 과감하게 바로 낙랑의방으로 슝~~

낙랑을 만났다 ㅎㅎ

낙랑누나가 환영인사를 해주면서 노란비서 10개를 준다. 노란비서는 주막으로 이동을 해주는 일종의 귀환용 아이템이다.

 

그리고 낙랑 누나가 왈숙 이모를 만나러 가라고한다.

 

추억의 왈숙 이모 빨리보고 싶다. 내 돈을 항상 맡아주던 우리 왈숙 이모 ㅜㅜ

 

왈숙이모에게 도착 !! 왈숙 이모도 나를 아나보다. 머리에 크게 느낌표가 떠있다 !! ㅜㅡㅜ 반가워요 이모

 

이렇게 하면 기본적인 튜토리얼은 끝난다. ㅎㅎ 앞으로 사냥도 해보고 레이드도 하면서 리뷰를 올리겠다 !

 

그럼 즐거운 게임하자 다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