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bugging&Solution/Solution

[Intellij] IntelliJ에서 프로그램 실행시 한글 깨질 때

by 코딩의성지 2021. 1. 24.

Intellij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한글이 깨지는 문제가 생겼다.

한글이 깨지는 대다수의 경우는 UFT-8 인코딩 설정을 해주면 해결된다.

 

나는 이문제를 세가지 방법을 적용해서 해결했다.

 

먼저 첫번째 방법, 

 

(윈도우 10 기준)

File > Settings > Editor > File Encodings 수정

위의 붉은색으로 체크된 부분처럼 수정한 후 적용해주자....

 

이렇게 했는데도 한글 깨지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두번째 방법,

Intellij 가 설치 된 경로의 bin 폴더 아래 idea64.exe.vmoptions (32비트 라면 idea.exe.vmoptions) 파일 수정

(나의 경우 위치가  C:\Program Files\JetBrains\IntelliJ IDEA Community Edition 2020.2.4\bin )

 

하단에 붉은색 밑줄과 같은 내용을 넣어주면 된다.

 

이렇게 했는데도 ... 안됐다..

 

세번째 해결 방법은

Help > Edit Custom VM Options로 가서 하단에 아래 내용을 추가해주자.

 

이렇게 한뒤 ... Intellij 재시작을 해주면 ...! ㅎㅎㅎ

 

한글이 잘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