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Database

[Database] 윈도우 10에 sql developer 설치하기

by 코딩의성지 2020. 5. 10.

지난 포스팅에서 내가 oracle 11g를 설치하고 cmd로 실행시켜 봤었다.

 

https://devkingdom.tistory.com/134

 

[Database] 윈도우 10에 Oracle 11g 설치하기

하이 ! 데이터베이스를 좀 생겼다. 그래서 정말 익숙하게 사용하던 Oracle 11g를 오늘 설치하고 접속해 볼거다. 먼저 oracle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아래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https://www.oracle...

devkingdom.tistory.com

 

그런데 cmd로 sql 을 쓰면 굉장히 불편하다.

 

그런 불편을 덜어줄 프로그램이 바로  sql developer이다. 차근 차근 따라해서 잘 설치해보도록하자.

 

먼저 oracle 사이트로 가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자. 나는 이미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서 자바 미설치 버전으로 설치했다.

없으신 분들은 JDK랑 같이 설치하는거 설치해줘도 된다.

 

 

 

설치하고 나서 압축을 풀어주면 "sqldeveloper" 이라는 놈이 있다. ㅎㅎ 실행시켜주자.

 

 

자 다음은 jdk 경로를 입력해주는거다. 찾아서 입력해주도록 하자. 보통 java 설치할때 뭘 따로 건드리지 않았으면 아래의 위치에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 주면 ...!

 

 

 

이런게 뜨는데 ... 아니오를 누르고 넘어가주자.

 

 

그리고 무슨 사용추적을 허용해달라고 하는데, 나는 거절했다 !!

 

 

 

그러고 좌측에 "+" 버튼을 눌러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을 해보자.

 

 

자 다음은 아래 정보들을 입력해주자.

아래의 SID 같은 경우는 디폴트는 "xe" 지만 나는 이전에 전역 데이터베이스를 "kang" 이라고 해줫으니깐 이렇게 바꿔줘야한다 ㅎㅎ . 그러고 테스트를 눌려주면!!

 

상태: 성공

 

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러고 나서 접속을 눌려보면 아래와같이 잘 접속이 된걸 확인할 수 있다.

 

 

다들 잘 설치하길 바란다 ! 그럼 즐거운 공부하자 !! 안녕~~

반응형

댓글